반응형

제품 고장? 소음? 원인?

6개월가량 잘 사용하던 린클 음식물 처리기가 간헐적인 소음을 내며 저에게 고장이 났다는 신호를 슬금슬금 알리고 있었습니다. 원래는 24시간 작동하면서 소음이 들리지 않았는데 어느 순간부터 내부에 있는 교반봉에 뭔가가 걸린 듯이 "덜커덕덜커덕 끼-익"하는 소리가 간헐적으로 들렸습니다. 이게 오전, 오후에는 생활소음에 묻혀 크게 거슬리지 않았는데 새벽이 되니 너무 크게 들려 계속해서 신경이 쓰일 정도였습니다.

 

원인을 찾기 위해 여러 방법을 시도해봤습니다.

 

미생물이 많아 잘 분해가 되지 않는 건가 싶어 미생물을 덜어내 보았고, 혹여 안에 있는 음식물이 잘 분해되지 않았나 싶어 추가로 물 500ml를 넣고 기다렸지만 계속해서 소리가 났습니다.

 

최근에 탈취 기능을 이용했는데 그게 문제인건가 싶어 탈취 기능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 소음은 계속해서 주기가 짧아지며 소음을 냈고 크기도 점점 커져갔습니다.

 

이후에 고장이 났다는 걸 인식하고 구매한 사람들의 후기나 문의사항 글을 확인해봤습니다. 저와 같은 증상을 겪으신 분들이 몇몇 계신 걸 확인했고 바로 AS를 접수하기로 했습니다.

 

 

고장 당시 미생물 상태와 소음

교반봉 돌아가는 소음.mp4
0.06MB

 

 

 

 


AS 접수 및 처리

3월 19일(금) 한미프렉시블 카카오톡 채널로 AS 접수

한미프렉시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AS 접수


AS 접수 및 반품 택배 발송 처리

 

- 카카오톡 채널이나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AS 접수 진행

- AS 접수 직원분이 택배가 있는지 물어봐주시고 없다 하니 금일 반품 택배를 발송해 주신다고 하셨습니다.

- 구매 당시 상자를 보관했다면 그냥 상자에 포장하여 내놓기(따로 반품 접수 필요 없이 린클 측에서 접수 진행)

* AS접수일로부터 평일 기준 3일 이내로 수거 기사님이 연락 주시고 수거

* 반품할 상자가 없는 경우 한미프렉시블에서 반품 상자를 보내주심. 그 후에 위와 똑같이 반품 상자에 넣어 밖에 내놓으면 수거 기사님이 수거 진행

* 반품 상자 배송비용과 반품 접수 비용 모두 회사가 부담(감동ㅠㅠㅠㅠ)

 


3월 20일(토) 반품할 택배 상자 배송 받음

- 금요일날 한미프렉시블 측에서 반품 박스를 배송해주었고 토요일날 바로 받을 수 있었습니다.

* 반품 박스를 받는 것에 대한 배송비는 회사가 부담하였습니다.

 

반품 박스 배송

 


3월 22일(월) 로젠택배에서 반품 수거 진행

- 제품을 포장할 때 안에 있던 미생물은 따로 처리하지 않고 그대로 전원만 꺼서 제품을 포장하였습니다.

* 기존에 있던 삽은 같이 반품하지 않고 제품 본체만 반품 진행했습니다!

반품 수거 진행

 


3월 25일(목) 교반 봉 AS 수리 완료 및 추가 수리 진행(뚜껑 관련)

- 25일 날 한미프렉시블 린클 측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상담원분이 교반 봉에 대한 수리는 완료했는데 중간에 제품 뚜껑에서도 결함을 발견하여 추가 수리를 진행해야 할 것 같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그런데 현재 뚜껑 부품 중에 새 제품의 재고가 남아있지 않아 따로 빼논 리퍼된 뚜껑으로 수리를 하려고 하는데 괜찮냐고 여쭤봐 주셨습니다

저는 리퍼된 것에 크게 신경 쓰이지 않았기에 괜찮다고 했고, 이것보다 교반 봉의 원인으로 AS를 접수했는데 이외에도 추가로 발견한 결함에 대해 수리를 해주신다는 것이 더 감사했습니다. 

상담원분은 제 대답을 확인한 후 뚜껑 부분에 대한 추가 수리를 진행하고 제품은 내일 발송해주신다고 하셨습니다. 

 


3월 26일(금) 뚜껑 추가 수리 완료 및 제품 발송

- 직원분이 수리는 모두 끝났고 금일 제품 발송과 함께 고장 원인, 제품 구성품, 주의사항을 추가로 말씀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어제 말했던 것처럼 리퍼 제품으로 뚜껑 수리를 진행하려고 했는데 마침 그날 새 제품이 들어와 새 제품으로 뚜껑을 수리해주셨다고 추가로 말씀해주셨습니다:)

 


3월 27일(토) 로젠택배 배송 완료

- 제품 + 미생물 배양토 + 내부 청소까지 완료된 채로 제품을 받았습니다.

이전에 났던 교반 봉 돌아가는 소음은 들리지 않았습니다. 추가 수리된 뚜껑 역시 잘 작동하였습니다.

* AS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비용은 모두 회사가 부담하였습니다.(배송비도 물론!)

* 기존에 있던 미생물은 폐기하고 새 미생물 배양토를 동봉해서 같이 보내주셨습니다.

 

제품 + 미생물 배양토 + 내부 청소 진행
문제였던 교반봉과 뚜껑은 수리 완료되었고 내부까지 깔끔하게 청소해주셨습니다ㅠㅠㅠㅠ

 

 


AS 접수 및 후기 작성한 이유

AS에 대한 후기를 작성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AS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회사의 대처방식과 AS 처리에 대해 너무나도 만족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린클 AS 후기가 별로 없어 사람들에게 정보공유를 하려는 목적도 있습니다:)

 

처음에 솔직히 중소기업이라 해서 제품 성능이나 AS에 대해 기대를 하지 않았습니다.

제품이 고장 났을 때는

.. 이거 버려야 하나."

"AS 접수 제대로 해주려나.."

"비용 많이 들려나?”

하는 여러 가지 생각이 들었습니다.

 

AS절차나 접수 방법이 궁금하여 인터넷의 후기들을 찾아보던 중 만족했다는 후기를 보게 되었고 "오? AS 잘해주나 보네?"라는 생각과 함께 AS 접수하기로 했습니다.

 

한미프렉시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AS 접수를 진행하였습니다.

상담직원분의 친절한 대응에 1차로 기분이 좋았고, 반품 박스까지 보내주는 것에 2차 감동

(사실 반품 박스까지 보내주는 회사는 진짜 몇십 년 동안 보질 못했.. 무한감동ㅠㅠㅠㅠ)

 

제품 고장의 원인, 수리 완료, 주의사항까지 전화로 안내를 해주셨고 수리된 제품은 내부까지 청소가 된 상태로 배송을 받았습니다. 안에 있던 기존의 미생물 배양토는 폐기 처리하고 새로운 미생물 배양토를 동봉해서 보내주셨습니다!

 

사실 몇십 년을 살면서 고가의 여러 제품을 사용했지만 AS에 대해 실망한 제품들이 몇몇 있었습니다. 브랜드가 유명함에도 불구하고요. 하지만 이번 한미프렉시블 린클 제품의 AS 접수 및 처리 방식은 정말 소비자에게 신뢰를 줄 정도로 완벽했다고 말할 수 있었습니다!(제 기준에서요!)

 

AS를 받으면서 느낀 점은 "이 회사는 진짜 정말로 크게 성장할 것이다"라는 것이었습니다.

가족들에게 우스갯소리로 "아 이거는 백퍼 주식 사야 한다. 이거 백퍼 백퍼 성장 가능성 있는 회사가 분명해!!!!" 하면서 알아봤는데 아직 상장을 안 해서 못샀습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쉽쓰,,, 이 글을 보고 있다면 한미프렉시블에 투자할 사람이 여기 있다는 것을 알아주세욬ㅋㅋㅋㅋ!!)

 

이상으로 린클 AS후기는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혹여 저와 같은 증상을 겪으신 분들은 후기를 보고 AS 잘 받기를 바라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린클 흥해라!!!!!

마지막으로 수리해주신 기사님, 응대해주신 린클 직원분 모두 모두 감사합니다~

 


 

제품 구매 관련 도움받은 사이트 - 노써치

https://nosearch.com/

 

가전제품 고민? 검색은 그만 노써치!

소비자 대신 먼저 골라보고 직접 써본 후 추천 합니다.

nosearch.com

 

한미프렉시블 린클 구매 사이트

https://smartstore.naver.com/kimkyunghee/products/4192688122?NaPm=ct%3Dkmsk0820%7Cci%3D0942d7990425dd0c0e500132111f0ff2a0216bd2%7Ctr%3Dsls%7Csn%3D829523%7Chk%3D23e46a778be41fad2ef324fde94b14fc e419d4d3

 

가정용 음식물 처리기 분쇄기 건조기 린클 : 린클

린클 음식물처리기 기간한정 할인이벤트 진행중 이벤트 기간을 놓치지마세요!

smartstore.naver.com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3~4인용 기준 제품이라 1~2인 가구에서 구매하는 건 비추!

최근 린클에서 1~2인용을 위한 제품을 만들어 와디즈 펀딩 진행!

추후에 발매될 것 같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눈여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www.wadiz.kr/web/campaign/detail/100592

 

[15억 펀딩] 이젠 손으로 닫지 마세요! 린클 프라임 자동 음식물처리기

누적 15억 음식물 처리기 린클이 프라임으로 돌아왔다! 새로운 린클의 시작. 이제는 열고 넣기만 하면 끝 ! 대세는 자동이다! 모션인식센서로 더욱 편리하고 더욱 가벼워진 린클!

www.wadiz.kr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