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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자료

 

 

 

 내가 잡은 포즈

 

 

 피드백 받은 부분

- 양 발의 위치가 바뀐 것 같음. 측면에서 봤을 때 캐릭터의 오른발은 뒤로, 왼발은 앞으로 나와야 레퍼런스랑 비슷하게, 그리고 좀더 편안한 포즈가 될 것 같음

 

- 왼쪽면에서 콤의 위치를 초록색 발쪽으로 더 가도 될 것 같음

- 상체가 쏠려 있는 방향의 발이 주로 몸의 지지대 역할을 하는데 힘을 받쳐주는 쪽으로 무게(몸과 콤)가 이동해야 한다는 점을 생각하기

- 자료이미지에서 칼든 손목이 잘보이는 포즈인데 이에맞게 작업물의 캐릭터도 팔꿈치 더 올려서 손목각도를 바꿔주기

 

- 왼발이 몸 안쪽을 향해 있는 것보다 바깥으로 로테이션 해주는게 좋을 것 같음. 이에 따라 무릎도 같이 로테이션 해주기

- 발뒤꿈치도 조금 내려주는게 안정적일 것 같음

 

- 모델링 상체가 두툼한 편이라, C자 느낌을 내주려면 아래 스파인을 좀 세워주고 위로 갈수록 더 숙인다면 좋은 자세가 될 것 같음

- 정면에서 봤을때 왼발이 지금보다 정면 쪽으로 각도를 돌리고 왼 손목을 오른쪽으로 살짝만 돌려주면 좋을 것 같음

 


리깅 출처
 

게임모션마스터[게임애니메이션/게임그래... : 네이버 카페

게임애니메이션 전문 커뮤니티 및 개인 과외 카페 입니다. 많은 자료 함께 공유하고 공부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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