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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자료
내가 잡은 포즈
- 상체 스파인의 흐름이 딱딱한 것 같음. 콤을 조금 들어주고 이에 맞춰 상체 스파인을 더 숙여서 확실히 C자 커브가 나오도록 수정해주기
- 콤을 낮춰서 전체적인 자세를 살짝 낮춰주는게 좋을 것 같음
- 왼팔의 어깨와 팔꿈치를 더 들어주는게 아늠. 목까지는 올라오게 해주기
- 칼을 든 오른쪽 어깨도 좀 올려주면 더 안정적일 것 같음
- 왼쪽 발목을 안쪽으로 조금 숙여줘야함. 모델링이 힐을 신고 있다보니 레퍼런스와는 조금 차이가 있더라도 모델링에 맞춰 포즈 잡아주기
- 지금은 발목과 다리가 너무 꺾여있는듯함. 확인하고 수정하기
- 콤부터 스파인까지 C라인을 살려주는 게 중요. 콤은 살짝 하늘을보도록 기울여주고 상체는 조금 더 숙여주기
- 일반적으로 앞굽이 있는 자세를 할 경우 앞에 있는 다리 쪽 골반이 올라가게 됨. 이에 맞춰 상체를 반대로 기울여줘서 밸런스 맞추면 딱딱한 느낌이 덜 할 것
- 콤부터 윗 상체까지의 트위스트도 조금 더 주기
- 현재 다리의 간격이나 모양도 다소 어색해보임. 측면뷰에서 봤을때, 아쪽발을 살짝만 뒤로 이동시켜주면 괜찮을 것 같음
- 어깨 높이도 전반적으로 들어줘야함.
- 작업을 할 때는 모델링의 체형이나 느낌이 레퍼런스와 비슷한 계열로 잡아서 공부해보기
- 측면에서 보면 무게중심이 안맞아보임. 스파인을 C자로 만들어주면서 무게중심 맞게 만들기
- 머리의 각도도 왼쪽 아래쪽 각도로 내려주면 안정적 일 것 같음
- 오른손의 손가락들이 일자로 보이는 것 같아 집게손가락부터 순차적으로 내려오는 느낌이 나게끔 손가락 포즈들을 수정하기
- 왼손의 손가락들도 마찬가지로 지금보다 조금 더 순차적인 느낌이 나게 차이를 더 주기
리깅 출처
https://cafe.naver.com/gamemotion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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